본문 바로가기

스포츠분석글

해외농구분석글 1월 14일 NBA 새크라멘토 vs 올랜도 로그인없이 스포츠중계

NBA 중계 분석 글로리티비

1월 14일 프로토 승부식 2020년도 5회차

NBA 새크라멘토 vs 올랜도 분석글

새크라멘토 킹스와 올랜도 매직이 1승을 놓고 화요일 맞대결을 치른다. 새크라멘토는 시즌 내내 부상 이슈에 시달리고 있다. 보그단 보그다노비치, 라션 홈즈, 코리 조셉이 이 경기에 나서지 못할 가능성이 높다. 일단, 보그다노비치와 홈즈의 결장은 확정된 사오항. 갑갑하기 이를 데 없다. 마빈 베글리 3세가 돌아오지만 출전시간 제한에 걸릴 가능성이 높다. 결국, 새크라멘토는 또 한 번 느린 페이스로 버디 힐드, 디애런 팍스백코트 활약에 기대를 거는 수밖에 없다. 효율적이지 못한 2-2 공격, 템포를 스스로 죽이는 아쉬움도 크다. 홈 성적마저 8승 11패로 별 볼 일 없다. 

 

올랜도는 부상자가 차고 넘치는 상황에서도 10경기 6승 4패로 잘 싸우고 있다. 직전경기 상대였던 피닉스 선즈와의 원정 맞대결에서 94-98로 패했지만 웨슬리 이원두, 켐 버치 등 수비에 능한 선수들의 활약을 앞세워 짠물 수비력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 3경기 연속 두 자리 실점만 내주고 있는 원동력. 니콜라 부세비치, 마켈 펄츠도 건재하다. 물론, 애런 고든, DJ 어거스틴 등 부상 공백이 존재하긴 하지만 대체 자원들의 역할은 새크라멘토보다 더 낫다. 2-2 공격전개능력이 뛰어난 에반 포니에는 상대적으로 사이즈가 작은 새크라멘토의 백코트를 충분히 괴롭힐 수 있다. 조나단 아이작의 공백을 메울 수 있는 팀 디펜스 능력도 일품이다.

 

두 팀 모두 부상 공백이 적지 않지만 빈자리를 메우는 방식은 올랜도가 더 낫다. 반면, 새크라멘토는 보그다노비치와 홈즈가 빠진 빈자리가 너무 크다. 올랜도의 승리에 별 문제가 없는 경기다.

 

새크라멘토 패

새크라멘토 핸디 패

 

203.5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