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분석글

해외축구분석 1월14일 AFC U23 호주 vs 바레인 로그인없이 스포츠중계

AFC U23  분석 글로리티비 

1월 14일 프로토 승부식 2020년도 5회차

 AFC U23 호주 vs 바레인 분석글

개최국 태국과의 경기에서 2-1로 승리를 거둔 호주. 1승1무로 승점 4점을 얻어 조 1위로 올라섰다. FW 다고스티노가 2골을 터뜨리며 주포 역할을 톡톡히 해줬다는 것이 고무적. 부상,징계 등으로 빠진 선수들의 공백도 크게 드러나지 않을 정도로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강력한 피지컬로 상대를 압도할 수 있고 비기기만 해도 8강에 진출할 수 있는 유리한 상황에서 경기를 치른다는 점도 여유 있는 경기운영을 기대할 수 있는 부분이다.

 

이라크와 2-2 무승부를 기록한 바레인. 종료 직전에 터진 동점골로 2패 위기에서 벗어나는데 성공했다. 다만 1차전에서 태국에 0-5 대패를 당해 호주 상대로 엄청난 대승을 거두지 않는 한 태국-이라크 경기에서 어떤 결과가 나오더라도 2위로 올라설 수 없어 이미 탈락이 확정됐다는 점이 의욕을 잃을 수 있는 상황이라는 것이 우려되는 부분. 더불어 2경기 7실점을 허용한 불안한 수비로 호주의 피지컬을 앞세운 공격을 감당하는 것도 쉽지 않아 보인다.

 

1승1무로 조 1위에 오른 호주. 개최국 태국을 2-1로 잡아내며 8강 진출의 9부능선을 넘은 상태다. 특히 탈락이 확정된 바레인이 2경기 7실점을 허용할 정도로 수비에 큰 문제를 드러내고 있다는 점에서 주포 FW 다고스티노가 2골을 터뜨리며 살아난 호주의 무난한 승리를 예상한다.

 

핸디캡: 호주가 태국을 2-1로 꺾고 8강 진출의 유리한 고지를 점한 가운데 탈락이 확정된 바레인의 수비가 워낙 흔들리고 잇다는 점에서 호주의 -1 핸디캡 극복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한다.

 

언더오버: 바레인이 탈락 확정으로 인해 집중력이 흔들릴 수 있다는 점. 조 1위로 올라선 호주의 흐름이 점점 좋아지고 있다는 것을 고려하면 다득점을 기대해볼 수 있는 경기로 보여진다.

 

일반: 호주 승

핸디캡: 홈팀 기준 -1 핸디캡 승

 

언더오버: 2.5 기준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