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분석글

해외축구분석 1월13일 리그앙 PSG vs 모나코 로그인없이 스포츠중계

리그앙  분석 글로리티비 

1월 13일 프로토 승부식 2020년도 4회차

 리그앙 PSG vs 모나코 분석글


리그컵 8강전에서 생테티엔을 6-1로 대파한 PSG. 후반기에도 압도적인 화력을 자랑하며 공식전 8연승에 12경기 무패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DF 디알로가 부상으로 이탈한 것을 제외하면 별다른 전력누수가 없다는 것도 고무적인 부분. 무엇보다 FW 네이마르,음바페가 부상에서 회복해 100% 컨디션으로 돌아온 가운데 FW 이카르디의 득점력이 폭발하며 압도적인 화력을 뽐내고 있는 만큼 리그 내에서는 적수가 없다는 점에 기대를 건다.

원정에 나서는 모나코. 자르딤 감독을 경질하고 스페인 출신 모레노 감독을 새로운 사령탑으로 선임한 가운데 랭스와의 프랑스컵 홈경기에서 2-1로 승리를 거뒀다. FW 펠레그리 MF 주벨스의 부상 외에는 별다른 전력누수 없이 풀전력을 가동할 수 있다는 소식. 리그 19골을 합작하고 있는 FW 벤 예데,슬리마니 콤비를 앞세워 공격진의 화력에는 확실히 경쟁력이 있다. 다만 모레노 감독 부임으로 인한 전술 변화로 팀의 완성도가 다소 떨어질 수 있다는 점. 원정에서는 2승3무4패에 그치는 등 9경기 7득점으로 특유의 화력이 주춤했다는 것이 우려된다.

압도적인 전력을 자랑하는 PSG. 생테티엔을 6-1로 대파하며 공식전 8연승을 달리고 있다. 모나코가 원정에서는 9경기 7득점에 그치며 고전하고 있는 것을 고려할 때 PSG의 기세가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본다.

핸디캡: PSG의 기세가 워낙 좋은 가운데 별다른 전력누수도 없는 만큼 화력으로 모나코를 압도할 수 있다는 점에서 -1.5 핸디캡도 PSG의 승리를 예상한다.

언더오버: PSG의 화력이 폭발하고 있는 가운데 모나코 역시 공격력은 충분히 경쟁력이 있는 만큼 난타전 가능성을 고려해 3.5 기준 오버를 예상한다.

일반: PSG 승
핸디캡: 홈팀 기준 -1.5 핸디캡 승
언더오버: 3.5 기준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