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분석글

국내농구분석글 1월 11일 KBL 서울삼성 vs 울산모비스 로그인없이 스포츠중계

KBL 중계 분석 글로리티비

1월 11일 프로토 승부식 2020년도 4회차

KBL 서울삼성 vs 울산모비스 분석글


삼성은 지난 시즌 11승 43패로 리그 최하위에 머물렀다. 올 시즌에는 이관희-임동섭-김준일 등이 각각 부상과 군 복무로부터 복귀했기 때문에 좀 더 안정적인 전력을 기대해볼 수 있다. 김준일을 굳게 믿고있는 삼성은 닉 미네라스, 델로이 제임스 등 포워드 용병들을 영입했는데, 과감한 결단이 어떤 결과로 이어질 수 있을지. 리그 31경기에서 13승 18패 기록.

모비스는 지난 시즌 우승을 차지했고, 라건아와 이대성이 내외곽에서 맹활약하며 국내에서 가장 탄탄한 전력을 자랑한다. 이종현의 복귀시점은 여전히 미지수지만, 함지훈-양동근이 여전히 잘 버티고 있고 배수용-김상규 등 유틸리티 포워드들도 합류했기 때문에 이번 시즌도 충분히 기대해볼 수 있다. NCAA와 그리스리그에서 활약했던 포워드 자코리 윌리엄스를 영입했다(최근 에메카 오카포로 교체). 11월 초, 트레이드를 통해 라건아-이대성을 내주며 윌리엄스-김국찬-박지훈-김세창을 받아왔다. 리그 31경기에서 14승 17패 기록.


# 부상자
삼성 : 임동섭(장기결장중)
모비스 : 서명진(주전 가드), 이종현(시즌 내내 결장중)


# 흐름 예상
올 시즌 세 차례 맞대결에서는 모두 원정팀이 승리하며 삼성이 2승 1패로 앞서있다. 삼성은 미네라스가 내외곽을 오가는 감각을 되찾으면서 최근 오리온-모비스 등 하위팀들을 잡아내는데 성공. 김준일-김현수 등도 제 몫을 해내며 야투성공률이 꽤나 올라온 상황이다. 여전히 외곽포가 상승세이기 때문에 득점력이 충분한 삼성이지만, 4쿼터 집중력 저하라는 고질적인 문제로 인해 역전패가 잦다. 군 제대하는 이동엽은 당장 전력의 큰 변수로 보긴 어렵다. 최근 5경기 3점 성공률 30%로 외곽의 강점도 점차 희미해지고있다. 모비스는 5일의 휴식을 취했기 때문에 노장들의 경기력 상승을 기대해볼 수 있고, 4번 포지션이 약한 팀을 상대로는 함지훈이 밀고 들어가며 플레이메이킹을 잘 해주고있다. 가장 최근 울산 맞대결에서 2점차로 패하긴 했지만, 4쿼터 맹추격을 통해 함지훈을 활용한 3-2 전술이 경쟁력이 있다는 점을 확인한바 있다.


# 배팅 전략
* 삼성 패(추천)
* 삼성 핸디캡 패
* 언더"